지난 2월 말, 영등포구청 관내에서 불법카메라 예방과 점검 분야를 담당하시는 주무관님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불법카메라 근절을 위하여 안심보안관 활동을 하시는 시민 분들과 같이, 국가와 국민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자는 사명감을 가지신 공무원 분들 역시 이번 교육에 있어서 여느 분들만큼 뜨거운 열정으로 참여해주셨죠!

한국스파이존의 이원업 이사님 역시 여느 때처럼 열정을 가지고서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불법카메라의 형태나 불법촬영이 일어난 사례부터 탐색장비를 활용하여 어떻게 탐지를 해낼 것인지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주셨습니다.

특히 티슈각과 같이 일상 속에서 자주 접하는 물건, 그 중에도 “설마 이런 곳에까지 불법카메라가 설치될 수 있을까?”라고 생각이 들 수 있는 곳까지 발견이 될 수 있을 만큼 불법카메라는 장소와 물체 유형에 제한되지 않고 어디에나 존재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이어서 본격적인 장비 사용법 교육!! 적외선렌즈탐지기, 전파탐지기와 같이 각각의 장비 특성을 잘 파악하여 어떤 상황에서 어떤 방법으로 탐색을 함으로써, 어디라도 숨겨져있는 카메라를 충분히 잘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전해드렸습니다. 아무리 작은 카메라렌즈라도, 아무리 눈으로 보기 힘든 곳이라도, 장비를 이용해서 꼼꼼하게 점검하면 결코 숨길 수 있는 곳은 없죠!

주무관님들의 열정적인 참여 덕분에 영등포구청의 교육 역시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여느 분들과 같이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주실
담당 주무관님 분들을 저희 한국스파이존이 늘 응원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