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5일, 한국스파이존이 불법촬영 시민감시단과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분들께 탐지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하여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불법촬영 범죄를 근절하겠다는 목표와 사명감으로 많은 분께서 자리를 함께 해주셨습니다.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이 발족된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죠?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할 화장실이 범죄의 그림자로 인해 불안하고 괜스레 꺼려지는 공간이 되어간다는 것,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많은 시민 분께서 화장실 이용을 할 때 걱정이 들고 또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시민 분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불법촬영 범죄를 완전히 뿌리뽑을 수 있도록, 이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뜻을 함께하시는 분들이 모여주시게 되었죠!

날이 갈수록 불법촬영 등으로 인한 디지털 성범죄 피해는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한 2차적인 피해와 언제 어디서 피해를 입을지 모른다는 불안감으로 사회적인 혼란까지 발생할 만큼, 불법촬영 범죄가 얼마나 악질적인 범죄인지, 그만큼 시민감시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상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불법카메라의 종류를 살펴보면서 우리의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화재감지기나 물병 등으로도 충분히 위장될 수 있으며, 그만큼 점검 현장에 가면 아무리 평범해보이거나 혹은 누군가 두고간 것처럼 보이는 물건도 위장형 불법카메라일 가능성일 수 있기에 꼭 한 번 더 의심하고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강조해드리는 등 점검 현장에 있어서 주의해야할 점들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전해드리는 것으로 교육을 마쳤습니다.

불법촬영이라는 중대한 범죄행위를 영원히 퇴출해내는 그날까지!!
저희 한국스파이존이 불법촬영 시민감시단과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를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