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9일, 서초구청에서 불법촬영보안관과 시민감시단을 위한 불법촬영 탐지 장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불법카메라 범죄를 근절하기 위하여 모이신 분들께 불법카메라 범죄의 심각성과 이를 타파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익혀가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화장실 현장사진을 예시로 하여 불법카메라가 숨겨지는 공간에 대해 익히는 시간 역시 가지게 되었는데요. 이와 같이 변기커버의 구멍이나 벽의 틈새 등도 중요하지만, 플라스틱 휴지통 또는 설치되어있는 비품 역시 불법카메라로 위장되었거나 은닉될 수 있을 만큼 잘 살펴봐야하는 것과 분실물처럼 보이는 것 역시 의도하고 설치한 카메라일 수 있으니 늘 의심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해드렸습니다.

이어서 탐지장비를 활용하여 어떻게 불법카메라를 탐지하는지, 어떻게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탐지를 할 수 있는지 장비활용법에 대해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자파탐지기, 적외선렌즈탐지기와 같이 각 장비들의 특성을 활용하여 불법카메라를 탐지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죠!

많은 분께서 불법카메라 범죄 근절이라는 목표로 뭉쳐주셨을 만큼 이번 강의 역시 열정을 다하여 진행하고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불법카메라가 근절되는 그날까지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