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6일,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소속의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분들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여성안심 환경조성을 위해 경기도여성비전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불법카메라 근절이라는 목표 하나로 지원해주신 시민감시단 분들께 효율적인 카메라 탐지 노하우와 장비 사용법을 전해드리기 위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교육은 한국스파이존의 이원업 이사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불법카메라 탐지 장비로 대표적인 전자파 탐지기와 적외선렌즈탐지기로 어떻게 효율적으로 카메라를 탐지하는지 그리고 은닉되거나 위장된 카메라 유형들을 통하여 불법카메라는 결코 특정한 형태로 생긴 것이 아닌,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으로도 존재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해주셨습니다.
따라서 실제 현장점검을 실시하실 때는 화장실 공간 안에 있는 모든 존재나 형태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고, 특히 누군가가 두고 가거나 디자인을 위하여 설치된 것도 불법카메라일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는 점들을 시민감시단 분들께서 상기하실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화장실 내에 카메라모형을 설치함으로써 효율적인 탐지법을 익혀보고 실전 환경에서도 능숙하고 꼼꼼하게 탐지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불법촬영 범죄가 근절된 세상을 위하여 노고를 다해주시는 시민감시단 분들의 열정과 사명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불법촬영 범죄가 없어지는 안전한 세상이 오는 그날까지!!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분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노력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