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8일, 노원구청에서 안심 화장실을 위해 시민감시단, 주무관님들과 함께 직무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불법카메라는 아주 다양한 형태로 있는데 내 앞에 불법카메라범이 있다면 주로 숨겨져있는 위장형 불법카메라의 위치는 어디일까요?

위 사진의 불법촬영범은 몇 개의 불법카메라를 가지고 있을까요?
안경, 이어폰, 넥타이핀, 시계, 차 키, 벨트, 가방 등등 다양한 곳에 위장형 불법카메라가 숨어져 있는데 더 정확한 교육과 실습을 원하신다면 다산교육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현재도 불법촬영 문제는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쇼핑몰, 지하철, 음식점, 공중화장실, 학교, 회사 등 다양한 곳에서 불법촬영 문제는 발생되고 있고 최근 들어 대상이 여자가 아니라 남자가 되기도 했습니다.
2024년 11월 홍대입구역 인근 사우나에서 남성 탈의실에 있는 손님을 불법촬영한 남성이 경찰에 체포되었고, 8월에는 뚝섬한강공원 수영장 남자 탈의실에서 불법 촬영한 일이 생겼었습니다. [기사 더보기]
불법 촬영은 성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4조 1항과 2항에 따라 카메라를 이용해 다른 사람의 신체를 무단으로 촬영하거나, 촬영물을 무단으로 배포한 자는 모두 7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해당합니다. 불법촬영물을 소지하고 있어도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 벌금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점검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물건, 장소까지 다시 확인하며 불법촬영예방교육을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