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고 대답하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감청이란?

타인을 감시할 목적’으로 ‘전기통신에 대하여’ ‘당사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전자장치나 기계장치 등을 이용’하여 ‘통신의 음향/문언/부호/영상을 청취하거나 읽어서 그 내용을 알거나 녹음하거나 전기통신의 송수신을 방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도청이란?

유선 또는 무선의 방법으로 타인의 대화를 동의 없이 은밀히 청취하여 그 비밀성을 침해하는 행위를 말하며, 개념상 감청보다 광범위하고  포괄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감청과 도청은 합법적인 것인가요?

우리나라 헌법 제12조 제1항은
“모든 국민은 신체의 자유를 가진다.
누구든지 법률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체포/구속/압수/수색 또는 심문을 받지 아니하며,
법률과 적법한 절차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처벌/보안처분 또는 강제노역을 받지 아니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은 부당한 기본권 침해를 금지하고 있는 것으로, 도청은 불법적이며,
물론 합법적인 감청도 필요최소한으로 제한할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청장치를 살 수 있나요?

한국스파이존은 방송통신위원회 중앙전파관리소에 불법감청설비탐지업체로써
불법주파수로 사용되는 도청이나 몰래카메라를 탐지하는 회사로 불법도청기를 판매하거나 알선하지 않습니다.  

몰래카메라 탐지기에 대해 알고 싶어요

몰래카메라 감지기에는 도청과 몰래카메라의 무선전파를 탐지하는 감지기와
렌즈의 위치를 탐지할 수 있는 몰래카메라 전용감지기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종류에 따라 20,000원~290,000원 까지 다양한 장비가 있으며
저가형 장비 보다는 10~20만원대 장비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비 판매는 한국스파이존에서 판매하고 있으므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